프로젝트

TroubleShooting - 아이템 시뮬레이터

ideas3624 2024. 11. 29. 11:04

1. 문제 발생 이유

이번 "아이템 시뮬레이터" 과제에서는 주로 휴먼에러로 인해 발생한 문제가 많았습니다. 예를 들어:

  • req.body에 데이터를 보내지 않고 "왜 데이터가 없지?"라고 질문한 경우
  • 스키마에서 데코레이터를 잘못 사용하고 findUnique로 데이터를 찾으려 한 경우

이 외에도 자잘한 실수들이 많았지만, 대부분 시간에 쫓기다 보니 발생한 실수들이었습니다.

2. 해결하지 못한 부분

처음에는 주석을 달고 천천히 작업하려 했지만, 시간이 부족해지면서 주석을 빼먹고 코드만 작성하는 일이 반복되었습니다. 결국 제 코드인데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생겼습니다. 기록을 남기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.

3. 다음 프로젝트에서의 개선 계획

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기록을 남기고 조급하지 않게 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.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다 해결하지 못했지만, 다음 프로젝트에서는 더 체계적으로 작업하며 실수를 줄여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. 그래도 이번 프로젝트는 굉장히 집중하면서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 앞으로 더 나은 결과물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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